본문 바로가기
가상화폐/바이비트│OKX

OKX 크립토피디아 Cryptopedia NFT 보상과 참여 방법 정리

by 곰지네 주인장 2023. 6. 19.

OKX Cryptopedia 보상과 참여 방법 정리

오늘의 포스팅에서는 OKX Cryptopedia가 뭔지 간단하게 알아보고 나서 프로젝트 보상과 참여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유망한 코인을 선점해서 매수할 수만 있다면, 큰 수익을 가져갈 수 있는 건 누구나 아는 사실입니다. 하지만 어떤 코인이 끝까지 살아남아서 주요 거래소에 상장되는지를 아는 것은 정말로 어렵고 힘든 일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Cryptopedia는 유망한 코인을 발굴하는데 많은 도움을 줄 수 있는 프로젝트입니다. 저랑 같이 활용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OKX Cryptopedia 정의 및 보상

Cryptopedia란 가상화폐 Web3 유망한 프로젝트를 찾고 필터링하여 참여자들에게 소개해주는 프로젝트입니다. OKX Wallet과 연동하여 사용자는 다양한 퀘스트를 수행하고 보상을 얻어가는 시스템입니다.

 

이때 보상은 NFT 형태로 지급되며, 당첨된 NFT는 추후에 추가 보상(추후 공개) 등의 형태로 지급될 예정입니다. 높은 단계의 NFT를 보유하고 있을수록 보상의 범위도 커집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보유한 NFT의 가치에 비례하여 해당 토큰의 에어드랍의 형태로 보상이 지급될 것 같습니다.

 

2. 참여 방법

1) OKX 계정 생성

기본적으로 OKX에서 사용할 계정이 필요합니다. 아래 링크를 참고하여 회원가입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참고 링크OKX 가입 방법 : 수수료 30% 할인

 

2) OKX 지갑 만들기

OKX 어플 상단의 'Wallet' 탭을 누르고 "I don't have a wallet' 버튼을 눌러서 지갑 생성페이지로 갑니다.

OKX 지갑 생성 버튼
지갑 생성하기

 

이어서 지갑 생성을 하겠습니다. 'Seed phrase wallet'을 선택하고, 'Start now' 버튼을 클릭하면 지갑이 생성됩니다.

OKX Wallet 종류 선택하기
시드 구문 지갑 선택

 

3) Wallet 백업하기

Cryptopedia에 참가하려면 지갑을 백업해야 합니다. Wallet 메인 화면에서 '지갑 이름' 부분을 눌러서 들어간 후에 오른쪽 위에 'manage' 버튼을 누르고 'Back up wallet'을 눌러서 지갑을 백업해 줍니다. 시드 구문을 노트 등에 옮겨 적으시면 됩니다.

OKX Wallet 백업하는 과정
지갑 백업하기

 

4) Cryptopedia 참가하기

이제 최소한의 참가 자격이 생겼습니다. 이제부터 퀘스트를 하나하나 깨면서 참가할수 있습니다. 다만, 퀘스트를 진행하려면 지갑에 이더리움이 있어야 하기 때문에 이더리움 입금부터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생성된 지갑 창에서, 아래쪽에 Discover 탭을 눌러줍니다. 이어서 스크롤을 내리면 가운데 쯤에 진행 중인 Cryptopedia 프로젝트가 나옵니다. 지금은 'zkEVM L2 network'입니다. 클릭해서 들어갑니다.

크립토 피디아 시작하기
크립토 피디아 시작

 

앞으로의 퀘스트를 깨려면 지갑 안에 최소한의 ERA_ETH가 있어야 합니다. Deposit 버튼을 누르고 'Confirm'을 눌러 들어갑니다.

ERA ETH 입금 버튼
Era ETH 입금하기

 

그러면 아래 사진처럼 브릿지가 나타나는데, 위쪽에 지갑 주소를 복사해서 이곳에 소량의 이더리움을 입금합니다. 저는 $10 정도 넣어보겠습니다. 입금할 때는 ETH 네트워크로 입금하시면 됩니다.

이더리움 현재 잔액 0
현재 잔액 '0'

 

이어서 가스비를 제하고 Send 버튼을 눌러서 보냅니다. 그다음 트랜젝션 등이 나타나면 전부 컨펌을 눌러줍니다..

이더리움 입금후 잔액 0.01
입금 후 이더리움 잔액 0.01

 

이제 스크롤을 내려서 Completed quests 버튼을 눌러서 퀘스트를 하나씩 깨 줍니다. 퀘스트를 완료할 때마다 행운권이 나오는데 추첨을 통해서 NFT를 받을 수 있습니다.

퀘스트 시작 버튼
퀘스트 시작 버튼

 

 

이용자 수가 적은 초창기여서 NFT를 잘 모아나간다면 좋은 결과 기대해볼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행운을 빌겠습니다.

 

해당 포스팅은 소정의 원고료를 받고 작성되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