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상화폐/디파이, 개인지갑, NFT 등

코인워크(CoinWalk) NFT에 대해서 알아보자

by 곰지네 주인장 2022. 5. 3.

코인워크(CoinWalk) NFT에 대해서 알아보자

코인워크(CoinWalk) NFT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고 나서 파트너(VC), 로드맵, 토큰노믹스, 투자를 할 만한 이유를 제 생각을 토대로 말씀드리겠습니다.

Coinwalk 로고와 대표 신발
코인워크 NFT

 

코인워크(CoinWalk) NFT

운동을 하고 보상으로 코인을 받아서 수익을 내는 것이 기본 컨셉인 M2E(Move To Earn) NFT 프로젝트입니다. 최근 스테픈이 M2E 불장의 신호탄을 쏜 이후로 시장에 대금이 들어오는 것이 눈에 보이는데요, 아직 클로즈 베타를 시작도 안한 신생 프로젝트이고 베타 테스터가 되면 화이트리스트 자격도 받을 수 있으니 관심 깊게 지켜보셨다가 좋은 기회를 잡으시기 바랍니다.

코인워크 어플 실행 화면
앱 실행화면

 

Shoes NFT 등급

Normal (노말), Rare (레어), Epic (에픽), Unique (유니크), Legendary (레전더리)로 나뉘며 등급별로 분배할 수 있는 기본 스탯이 차이가 있습니다. 노말에서 레전더리로 갈수록 분배할 수 있는 스텟이 많아집니다.

 

  • 퍼포먼스 : 퍼포먼스 수치가 높을 수록 단위 시간 및 거리당 얻을 수 있는 보상 토큰의 양이 많아집니다.
  • 내구도 : 내구도가 높으면 수리를 자주하지 않아도 됩니다.
  • 착용감 : 스태미너가 한정되어 있는데 착용감이 나쁘면 더 빨리 줄어들기 때문에 운동을 오래 하시는 분들은 착용감 스텟을 높이는 게 좋습니다.
  • 행운 : 아이템 획득, 버프 획득, 강화 확률 업 등의 요소에 영향을 줍니다.

 

Shoes NFT 종류별 속도 구간

Shoes NFT의 종류에 따라 토큰을 받는 속도의 범위가 달라집니다. 해당 범위에서 벗어날 경우 최대 95%까지 지급량이 줄어듭니다. 따라서 본인의 러닝 스타일을 파악하는게 우선입니다.

 

  • 워커 : 2~6km/h
  • 조거 : 6~10km/h
  • 러너 : 8~20km/h
  • 올라운더  : 1~20km/h

 

코인워크 플레이 방식

베이직 모드

Shoes NFT를 보유하지 않아도 참여할 수 있는 모드입니다. 하루 1만보를 걸으면 보물상자가 나타나고 이걸 열면 CNK 토큰을 리워드로 받습니다.

 

프로 모드

Shoes NFT를 보유한 사람들이 참가할수 있는 모드입니다. 일정량의 CNK와 GRND 토큰을 보상으로 받습니다.

 

렌탈 시스템(준비 중)

 

파트너

이 중에서 KREAM은 한정판 슈즈를 거래할 수 있는 플랫폼입니다. 단순히 소장 욕구를 겨냥한 리셀 시장만으로도 수십만의 이용자 수를 보유한 플랫폼인데 여기에서 M2E(Move to earn) 기능을 탑재한 슈즈나 웨어러블을 다룬다면 파급 효과는 상상 이상이라고 생각합니다.

게다가 다섯 번째 파트너로 클레이시티가 들어왔습니다. 이를 통해 추후 토큰 IDO에 대한 기대감이 상당히 커진 상태입니다. 

파트사의 리스트가 나와있음
파트너

 

로드맵

로드맵을 요약한 사진
로드맵

클로즈 베타 오픈(5월) 

여기에는 한정된 인원(1천 명)이 참여할 수 있습니다. 코인워크 디스코드 채널에서 커뮤니티 활동을 통해 1,000명의 테스터중 한명이 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쪽에 코인워크 NFT 투자에 참여하는 방법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IEO/IDO(6월)

해외 유사 프로젝트인 STEPN, STEP APP 등의 공통점은 IDO 토큰의 가격이 엄청나게 상승했다는 점입니다. 따라서 참가한다면 굉장히 높은 확률로 수익을 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CEX 상장(9~12월)

4분기에는 중앙 거래소 상장을 노리고 있던데 클레이시티의 노선을 밟는다면 OKX를 조심스럽게 예상해봅니다.

 

CNK(Coinwalk) 토큰

운동을 통해(Basic, Pro, Crash Mode) 얻은 보상으로 CNK 토큰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걸 거래소로 가져와서 판매하면 바로 수익을 낼 수도 있고 재투자를 할 수도 있습니다.

 

소각 시스템

발행량이 무한대인 코인이지만 나름대로의 소각 시스템으로 인플레이션을 최소화하는 시스템이 갖춰져 있습니다.

 

  • Shoes 레벨업, 수리, 제작
  • 마켓 거래 및 래플 참여 수수료
  • 각종 챌린지 참가비

 

GRND(Ground) 토큰

GRND는 거버넌스 토큰입니다. 투표, 펀드, 프로젝트 투자 등 생태계의 의사결정에 사용됩니다. 또한 일반적으로 해당 NFT의 가치를 고스란히 나타내는 지표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코인워크가 시장에서 성공한다면 자연스럽게 GRND 토큰의 가격은 크게 상승할 것이고 그렇지 못한다면 반대의 결과를 나타낼 것입니다.

소각 시스템

 

  • Shoes 인벤토리 업그레이드
  • 마켓 거래 및 래플 참여 수수료
  • Swap Pool 이용료

 

투자할만한 이유

지금까지 망했던 모든 P2E, M2E의 공통점은 토큰 보상 시스템에만 지나치게 집중되어 모두가 보상만을 바라볼 때 생태계가 인플레이션을 견디지 못하고 무너졌습니다. 따라서 이걸 막기 위해서 신규 유입, 소각처, 커뮤니티 형성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신규 유입처

파트너사로 크림이 붙으면서 리셀 시장으로의 진출이 기대되는 상황입니다. 기존에 크림을 이용하던 고객들은 수집욕도 많지만 누구보다 돈에 관심이 많은 사람들입니다. 따라서 한번 불이 붙는다면 상상도 못 할 파급효과가 기대됩니다.

 

커뮤니티 강점

코인워크의 최대 경쟁력은 커뮤니티라고 생각합니다. 지금 시장을 이끄는 100 ETH 이상 고가의 NFT 프로젝트들의 특징은 하나같이 커뮤니티가 끈끈하고 활발하다는 점입니다. 코인워크의 전신인 '프로그라운드 러닝 앱'은 팀전이라는 독특한 방식으로 챌린지를 합니다. 인증샷이 올라오기도 하고 팀원하고 소통도 가능합니다. 이 과정에서 커뮤니티가 자연스럽게 형성될 것이고 가상화폐를 투자하지 않는 사람들과 투자자들 사이에 접점이 만들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테라 네트워크

클레이튼 네트워크의 장점인 한국인 접근성과 이더리움 네트워크의 장점인 시장 규모 사이에서 고민을 한 흔적이 보입니다.(결국 두 마리 토끼를 다 잡고 싶어 하는 것 같습니다) 이에 대한 해답으로 테라 네트워크를 생각하는 것으로 보이며 아래 투표 결과를 보시면 알겠지만 여론 또한 테라 네트워크를 원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관리자 프로필 사진이 테라 NFT 같은데요? ^^

출시 네트워크 관련 커뮤니티 투표를 하고 있는 사진
커뮤니티 투표

 

GENESIS NFT

코인워크는 최초발행될 'GEN0' 이후로 'GEN1', 'GEN2'를 발행할 예정입니다. 그 중에서 최초의 NFT인 'GEN0'는 가장 많은 횟수의 브리딩이 가능하며 제작 비용이 저렴하고 세대별로 차별점을 둔다고 발표한바 있습니다. 이를 통해 코인워크 운영진은 최초 시장 참여자를 여러가지 방법으로 우대할 것입니다.

 

코인워크 NFT 투자에 참여하는 방법

지금 클로즈 베타테스터를 모집하고 있고 테스터가 되면 화이트리스트 권한을 얻습니다. 아래는 디스코드 'guide 게시판'의 베타 테스터 선정 기준을 요약한 내용입니다. 아직 절반도 안 뽑았기 때문에 기회는 충분합니다. 지금 바로 디스코드로 접속해서 게시판들을 읽어보며 본인에게 잘 맞는 방법으로 클로즈 베타 테스터를 지원해보시기 바랍니다.

 

1. 트위터 래플 추첨 : 150명

2. 디스코드

 1) 기브어웨이 폭죽 : 300명

 2) 핸드픽(홍보, 팬아트, 밈, 피드백) : 100명

 3) 기타(파트너십, 콘테스트, 예비수량) : 450명

 

자세한 내용 보기https://discord.com/invite/coinwalk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