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상화폐/바이낸스

바이낸스 가입 방법 및 KYC 인증 (수수료 20% 할인)

by 곰지네 주인장 2024. 4. 17.

바이낸스 가입 방법부터 KYC 인증하는 과정을 쉽고 자세하게 포스팅해 보겠습니다. 모바일(휴대폰) 가입과 컴퓨터(PC) 가입 둘 다 하나의 포스팅으로 가능하도록 작성했으니 구분 없이 따라 해 보시기 바랍니다.

 

바이낸스 가입 방법 및 KYC 인증

  1. 수수료 할인 링크로 접속하기
  2. 가입 정보 입력 및 인증하기
  3. 비밀번호 입력하기
  4. 어플 설치 및 실행하기
  5. 인적사항 입력하기
  6. 주소 입력하기
  7. 신분증 인증하기
  8. 셀카 촬영하기
  9. 바이낸스 가입 완료

 

바이낸스 가입 방법

1. 수수료 할인 링크로 접속하기

바이낸스 가입은 수수료 할인 링크(20%)를 통해 접속하는 것부터 시작합니다.

 

아래 링크는 수수료 20% 할인 및 증정금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링크입니다. 시중에 있는 코드중에서 가장 많은 할인을 받는 링크이니 잘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https://accounts.binance.com/register?ref=MZFYXRIV

 

Binance - Cryptocurrency Exchange for Bitcoin, Ethereum & Altcoins

 

www.binance.com

 

접속 후 이메일 또는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고, 아래쪽에 약관 동의를 체크 한 후 'Next' 버튼을 클릭합니다. 아래쪽에 있는 'Continue with Google', 'Continue with Apple' 버튼으로 가입하지 않도록 해주세요. 저걸로 가입하면 수수료 할인이 적용이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바인낸스 가입 정보 입력 창
가입 정보 입력 창

 

2. 가입 정보 입력 및 인증하기

이어서 등록한 이메일(또는 휴대폰)로 인증번호 6자리 숫자가 날아오는데 이걸 그대로 적어줍니다.

인증코드 6자리 숫자를 입력하는 창
인증코드 입력

 

만약 인증 메일(또는 SNS)이 안 올 경우 1분 정도 기다리면 'Resend Code' 버튼이 생깁니다. 눌러서 다시 보내보시고 그래도 안 오면 '스팸함'을 확인합니다.

 

그래도 인증 메일이 안 오면 이메일에 'Promotion(광고)' 보관함이 따로 있는지 확인합니다. 그래도 없으면 바이낸스 서버 상태가 좋지 않거나 이미 가입된 이메일입니다.

 

3. 비밀번호 입력하기

이어서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Next' 버튼을 눌러줍니다.

비밀번호 입력칸과, 비밀번호 조건 3가지가 적혀있다.
비밀번호 입력

 

그러면 계정 생성 확인(Account Created) 창이 나옵니다. 여기서 "Your commission kickback rate : 20%" 문구를 확인합니다. 0% 또는 10% 라고 적혀있으면 다시 가입해야 합니다. 그다음 아래에 마케팅 동의는 체크하지 말고 'Done' 버튼을 클릭합니다.

레퍼럴 코드를 확인하고, Done 버튼을 누르도록 캡쳐해둔 설명 사진
코드 확인 및 Done 버튼

 

이미 어플을 설치해서 가입중인 분들은 Referral ID에 'MZFYXRIV'를 수동으로 넣어주시면 됩니다.

 

4. 어플 설치 및 실행하기

이어서 'Stay Logged In(로그인을 유지합니다)' 문구가 보입니다. 여기서 'Not now' 버튼을 눌러 빠져나옵니다. 여기까지만 해도 계정은 이미 다 만들어진 겁니다.

로그인 유지를 하지 않습니다. 버튼을 누르도록 안내
로그인 유지를 하지 않습니다

 

그렇지만 본인인증(KYC)이 안되었기 때문에 현재 상태로는 입금, 거래, 출금 아무것도 할 수가 없습니다. 

본인인증 완료 : 입금, 거래, 출금 가능
본인인증 미완료 : 입금, 거래 출금 불가능

 

따라서 거래소를 이용하려면 추가로 본인인증(KYC)을 반드시 해줘야 합니다. 다만, 이제부터는 PC 가입자들도 바이낸스 어플을 설치하셔야 합니다.

 

왜냐하면 PC에서 진행하면 카메라가 없어서 끝까지 진행이 안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곧바로 설치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아이폰은 앱스토어)로 가서 '바이낸스 거래소'를 검색한 다음 설치하고 실행 후 로그인을 해줍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바이낸스'를 검색하고 실행한 후의 결과 화면
바이낸스 어플 설치

 

참고 링크

1) 바이낸스 어플 - 구글 플레이스토어

2) 바이낸스 어플 - 아이폰 앱스토어

 

어플을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Crypto Novice'는 초보자를 뜻합니다. 주로 인기 코인을 사고팔고 하는 정도의 단계를 뜻하고요.

 

아래쪽에 Experienced User는 숙련자를 뜻합니다. 마진 등의 좀더 복잡한 매매를 하는 단계를 말합니다.

바이낸스 앱을 처음 키면 나오는 초보자와 숙련자 선택창
Experienced User 선택

 

그런데 여기서는 본인이 초보자든 숙련자든 아래에 있는 'Experienced User'를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그 이유는 초보자를 선택하면 안전을 위해서 총 레버리지가 5배 이하로 제한되기만 하지 특별한 혜택이 있는 게 아니기 때문입니다.

 

5. 인적사항 입력하기

바이낸스 어플을 켜고 조금전에 가입한 아이디로 로그인하면 자동으로 아래와 같은 창이 나옵니다. 'Verify Now'를 눌러서 KYC 본인 인증을 시작해 줍니다. 이어서 창이 바뀌면 국적 부분을 'South Korea'로 선택하고 'Continue' 클릭합니다.

본인인증 시작 화면과 국적선택
본인인증 시작과 국적 선택

 

이어서 이름과 성을 입력하고 'Continue'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다음 국적을 'South Korea'(대한민국)로 선택하고 'Continue' 클릭 후, 생년월일(Date of Birth)을 넣고 'Continue' 클릭합니다.

1) Surname : HONG (성)

2) Given Name : GILDONG (이름)

이름, 국적, 생년월일 입력창
인적 사항 입력

 

6. 주소 입력하기

이어서 도로명 주소를 입력하고, 자동완성 되는 주소를 누르고 'Continue' 버튼을 클릭하면, 우편 번호 등 나머지 정보를 입력해 줍니다. 자동 완성이 안될 경우 그냥 'Continue' 누르고 수동으로 입력해 주셔도 됩니다.

도로명주소를 입력하는 창에 크리스탈로 148을 입력하는 모습
도로명 주소 입력하기

 

1) 영어로 입력하실 필요 없이 한글로 입력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2) 동-호수 같은 세부 주소는 생략하셔도 무방합니다. 3) City의 경우 도단위(경기도, 충청도 등)를 적는 게 아니라 시 단위를 적어주시면 됩니다(예 서울시, 인천시, 수원시, 광명시)

세부주소를 입력하는 창
1) 거주주소
2) 우편번호
3) 도시
세부 주소 입력

 

7. 신분증 인증하기

이어서 유효한 신분증 선택 후 'Continue(계속하기)' 클릭합니다. 어떤 걸 선택해도 5분 안에 처리가 되니 본인에게 가장 편한 것으로 하시면 됩니다. 저는 주민등록증으로 해보겠습니다.

유효한 신분증 선택
1) 주민등록증
2) 운전면허증
3) 여권
4) 거주허가증
신분증 선택

 

그러면 영문으로 1) 유효기간 내에 2) 사본이 아닌 3) 정보를 가리지 않은 4) 단색 배경에서 신분증을 촬영해 달라는 문구가 나옵니다. 확인하고 'Continue' 클릭합니다.

왼쪽 사진은 촬영시 주의사항 4가지
(1) 유효기간 내에 2) 원본 3) 선명한 사진 4) 단색 배경
신분증 촬영 주의사항

 

그다음 신분증 앞면 사진을 찍고 기다리면 촬영이 완료되고, 곧바로 뒷면 사진도 촬영 후 업로드합니다. 그다음 'Document uploaded'(서류 업로드 완료) 문구를 확인하고 'Continue'를 눌러 넘어갑니다.

신분증 앞면과 뒷면 촬영한 후 샘플 사진
신분증 촬영

 

8. 셀카 촬영하기

이제 셀카 촬영을 해보겠습니다. 'Continue' 클릭합니다. 프레임에 얼굴을 대고 시키는 대로 합니다. 1) 입을 뻐끔거려라, 2) 윙크해라 3) 고개를 좌우로 돌려라 등을 시킵니다.

얼굴 셀카 촬영 과정
셀카 촬영

 

다 끝나면 'Verification Completed'(인증 완료) 문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상태로 5분 정도 기다리면 검사가 완료됩니다.

 

9. 바이낸스 가입 완료

신원 인증이 끝났으면 바이낸스 어플 왼쪽 위에 '사람 모양 아이콘' 눌러서 초록색으로 'Verified'가 나오면 인증이 끝난 겁니다. 이제 바이낸스의 모든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계정이 만들어졌습니다.

바이낸스 어플에서 보인인증 완료 여부를 확인하는 과정
바이낸스 본인인증 확인

 

10. OTP 설정하기

OTP를 설정은 보안인증이라고도 부릅니다. 해킹으로부터 자산을 지키고 추후에 코인 출금할 때 필요하기 때문에 가입하시면서 함께 설정하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어플로는 보안설정이 안되기 때문에 PC로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바이낸스 사이트로 접속해서 로그인 한 다음 오른쪽 위에 '사람모양 아이콘'을 누르고 'Account(계정)' 메뉴를 눌러줍니다.

Account 계정 메뉴 접속하는 과정
Account 메뉴 접속

 

그다음 'Security(보안)'으로 들어갑니다.

Security 보안 메뉴 접속하는 곳
Security 보안 메뉴

 

그다음 Authenticator App(인증 어플) 옆에 'Manage' 버튼을 클릭합니다. 

구글 OTP 관리 버튼 위치
OTP 관리 버튼

 

이어서 'Enable Authenticator App' 버튼을 클릭합니다.

OTP 활성화 버튼 클릭
OTP 활성화 버튼

 

그러면 아래와 같이 QR 코드가 나타나는데 이 화면을 띄워둔 채로 휴대폰을 켜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OTP QR 코드 창
QR 코드 창

 

휴대폰을 켜고, 구글 플레이스토어(아이폰은 앱스토어)로 들어가서 '구글 OTP'를 검색하고 설치 후 실행합니다.

플레이 스토어에 구글 OTP 검색
구글 OTP 검색

참고 링크

1) 구글 OTP - 구글 플레이스토어

2) 구글 OTP - 아이폰 앱스토어

 

설치가 완료되어서 쭉쭉 넘겨서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면 오른쪽 아래에 십자가 모양 '+버튼'을 눌러줍니다.

구글 OTP 십자가 모양 추가 버튼
구글 OTP 추가 버튼

 

그다음 'QR 코드 스캔' 버튼을 누르고 조금 전에 띄워뒀던 바이낸스 사이트에서 QR 코드를 스캔하여 어플에 OTP를 추가한 다음 'Next' 버튼을 눌러줍니다.

QR 코드 스캔하는 과정
QR 코드 스캔하기

 

그러면 아래 사진처럼 바이낸스 OTP 6자리 숫자가 1분마다 생성됩니다. 바이낸스 사이트 가서 OTP 인증과 이메일(또는 문자) 인증을 수행해 줍니다. 그러면 구글 OTP 설정이 완료됩니다.

구글 OTP 인증하기
OTP 인증하기

 

자주 묻는 질문 FAQ

1. 바이낸스 입금 방법은?

바이낸스 입금 방법 : 업비트에서 바이낸스 출금 포스팅을 참고해 주세요

2. 바이낸스 선물거래 방법은?

바이낸스 선물거래 방법 : 비트코인 숏치는법 포스팅을 참고해 주세요

3. 바이낸스 증정금, 쿠폰 받는 방법은?

바이낸스 수수료 쿠폰 리워드 받는 방법 포스팅을 참고해 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