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상화폐/기타

바이낸스(바낸) 어플(앱) 업데이트시 한국어 삭제

by 곰지네 주인장 2021. 8. 27.

바이낸스(바낸) 어플 신규 업데이트하면 더 이상 한글 사용 못합니다... 혹시라도 이 글을 먼저 보시는 분이 계시면 한동안은 업데이트 하지마시고 계속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한국 날짜로 2021-08-27 19:00시쯤 바이낸스 어플에서 알람이 떠서 무의식적으로 업데이트를 눌렀는데 한글이 지워졌네요... 보시다시피 메인화면이 온통 다시 영어로 바뀌었습니다. PC버전 웹사이트 때의 악몽이 떠오릅니다. 없던 영어 울렁증도 생길 지경입니다. 그런데 이 업데이트가 혹시 앞으로 매매에 필요한 건 아닐까 걱정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내용을 올려드립니다. 판단 잘하셔서 업데이트하실지 말지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바이낸스 어플 메인화면
바이낸스 어플 메인화면

업데이트 내용과 생각 정리

1. P2P 전송 기록 페이지 업데이트 : P2P 수수료도 비싸고, 대포 통장 한번 잘못 걸리면 골로 가는데 다가 무엇보다도 이제 원화로 이용할 수 없죠... 전혀 필요없습니다.

 

2. 마진 모드 쿨링오프 모드 추가 : 쿨링오프란 내가 기간을 설정하면 무슨 수를 써도 매매를 할 수 없게 되는 기능을 말합니다. 자기 억제기 기능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런데 보통은 선물을 하지 마진은 잘하지 않죠... 게다가 그 정도로 자제력이 없어서 쿨링오프를 해야 되면 그냥 컴퓨터 웹사이트에서 들어가서 하시면 됩니다. 이것도 필요 없어 보입니다.

쿨링오프의 내용을 설명하고 있음
바이낸스 쿨링오프 기능

3. P2P, 결제, 카드 서비스에 통합 펀딩 지갑 추가 : 매수, 매도 말고도 유저 간 거래(P2P), 결제, 카드 등을 한 번에 아우르는 지갑을 뜻하는 것 같습니다. 이미 카드가 막힌 우리나라에서 잘 안 쓰는 기능만 업데이트한 것으로 보입니다.

 

4. Brand new recurring buy on Pro : 자동 주문 기능을 뜻하는 것 같습니다.

 

앞으로의 방향

비트 멕스가 KYC의무화되고 나서 여러 악재가 겹치며 1등에서 내려와 하향길을 걸었던 것처럼 바이낸스도 발자취를 따라갈 가능성이 있습니다. 전략적인 시장 대응으로 지금의 파이를 지켜나갈 경우의 수도 분명 있지만 그건 희망사항일 뿐이죠... 우선 BNB 토큰의 가격이 앞으로 긴 조정세를 거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저는 최근에 수량 정리를 했습니다. 바이낸스의 입장에서는 전 세계적인 규제를, 국내 트레이더들 입장에서는 특금법 두 개의 족쇄가 완화될 때까지 잘 버텨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마치며

언제나 규제는 투자자들을 정말 힘들게 만드네요. 투자자 보호라는데 누굴 위한 보호인지 정말 모르겠습니다. 한시 빨리 규제가 완화되서 자기돈은 자기 마음대로 굴릴 수 있는 환경이 주어졌으면 좋겠습니다. 미스터리였습니다.

 

참고할 게시물

 

1) OKX 오케이엑스 점프스타트 신청 방법 : Element Black(ELT)

2) 비트겟 거래소 회원 가입 방법 - 수수료 50% 할인

 

 

모든 투자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