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상화폐/기타

엑시인피니티 AXS 코인 정보 전망 알아보기

by 곰지네 주인장 2022. 9. 13.

오늘은 엑시인피티니(AXS) 코인을 분석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AXS 게임이 뭔지 알아보고 사람들이 이 게임을 왜 하는지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하여 AXS코인의 가격 전망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엑시인피니티 AXS 코인 정보 전망 알아보기

엑시인피니티란?

엑시인피니티(AXS)는 P2E(Play to Earn) 게임입니다. P2E란 재미보다는 돈을 버는 것이 주 목적인 게임을 말합니다. 게임을 진행하다 보면 보상으로 SLP 코인을 받는데 이 코인을 주요 거래소(업비트, 바이낸스, FTX 등)에 판매하여 현금화할 수도 있고 플레이어의 펫을 더 강하게 만들어 재투자도 가능합니다.

 

게임의 방식은 포켓몬스터처럼 자기의 펫을 강하게 키워서 다른 플레이어와 전투를 하거나, 동물의 숲처럼 나만의 타운을 꾸미는 등 다양한 선택지가 있습니다.

엑시인피니티의 인게임 화면을 캡쳐한 사진
엑시인피니티 인게임 화면

 

지금은 꼭 P2E(Play to Earn)가 아니더라도 M2E(Move to Earn), W2E(Walk to Earn) 등 다양한 투자 방식이 나오면서 엑시인티니티의 인기가 예전 같지는 않지만 골수팬들이 게임에 남으면서 최소한의 커뮤니티를 형성해 나가고 있습니다.

 

바이비트 수수료 20% 할인 받고 가입하기 ☜

 

엑시인피니티 전망

금리인상 이슈와 더불어 비트코인 가격이 계속적인 하락 추세를 타고 있기 때문에 대부분의 알트코인은 전고점을 넘는 게 매우 어려운 상황입니다. 저 또한 오랜 기간(1 ~ 2년) 바닥을 다질 거라고 보고 있습니다.

 

그리고 보상 코인인 SLP가 2022-09-13 기준으로 개당 $0.004(원화로 약 5원) 정도인데 한참 잘 나갈 때 $0.1 ~ $0.3(100 ~ 300 원 정도) 였던 것을 감안하면 사실상 P2E 게임으로서의 역할은 거의 끝났다고 보시면 됩니다.

 

엑시인피니티의 코인 안정성 지수는 50% 정도로 시가총액과 규모 대비 낮은편입니다. 이는 매수 심리를 위축시키는 요인중 하나로 작용합니다. 지수가 낮은 가장 큰 이유로는 거버넌스 토큰인 AXS의 개발 진행이 다른 메이저급 코인들에 비해서 매우 저조하다는 점입니다.

isthiscoinascam에서 axs를 검색하여 코인 안정성 지수를 캡쳐한 사진
프로젝트 안정성 지수 (출처 : isthiscoinascam)

 

엑시인피니티 공식 텔레그램 가입자 수가 2022년 3월을 기점으로 점점 줄어드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비트코인 시장의 열기가 식으면서 엑시인피니티 코인 또한 관심도가 점점 줄어드는 것을 한눈에 알 수 있습니다.

텔레그램 가입자수 추이가 점점 감소함을 나타내는 사진
텔레그램 가입자수 추이 (출처 : intotheblock)

 

앞으로 가격을 크게 올리려면 개미들의 관심도가 오히려 2021년 6월 수준까지 확 떨어져야 합니다. 따라서 다음 상승 랠리가 오기까지는 개인적으로 상당히 오랜 기간이 걸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 비트겟 수수료 50% 할인받고 가입하기 ☜

 

엑시인피니티 코인 정보 (2022년 9월)

시가 총액 1.6 조원
공급량 2.7 억개
유통 공급량 8 천만개
상장 거래소 업비트, 빗썸, 바이낸스, FTX, 바이비트 등
전고점 약 20 만원

 

파트너십

엑시인피니티는 유비소프트, 바이낸스, 삼성, 업비트 등 이름만 들으면 알 수 있는 투자처들과 오래전부터 파트너를 맺었습니다. 당연한 얘기지만 계속 성장해 나갈 수 있는 기술 지원, 인프라는 충분하다고 보입니다.

엑시인피니티의 파트너 리스트를 캡쳐한 사진
엑시인피니티 파트너십

 

 

함께 보면 좋은 글

1) 바이낸스 가입 방법 및 KYC 인증 방법

2) 바이낸스 선물거래 방법 : 비트코인 숏치는법

3) 비트겟 카피트레이딩 단점 리스크 알아보기

4) 바이비트 듀얼에셋 마이닝 단점 리스크 알아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