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상화폐/기타

FTX 가입 방법 및 신원 인증하기

by 곰지네 주인장 2022. 9. 11.

오늘의 포스팅에서는 FTX 거래소 회원 가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바일 가입과 PC 가입이 크게 다르지 않기 때문에 잘 보시면서 따라해 보시기 바랍니다. 한글 지원이 안되는 관계로 영어로 진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FTX 가입 방법 및 신원 인증하기

FTX 거래소는 코인 출금 수수료가 저렴하고, 국내 트래블룰 시행 이후 입, 출금 속도가 가장 빠른 거래소입니다. 게다가 가끔하는 IEO도 수익을 내기 좋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FTX 가입 방법

  1. 수수료 할인링크 접속하기
  2. 이메일 계정 만들기
  3. 본인인증 메뉴 들어가기
  4. 이름, 생년월일 입력하기
  5. 영문주소 변환하기
  6. 주소 입력하기
  7. 휴대폰 인증하기
  8. 자금원 선택하기
  9. 신분증 촬영하기
  10. 셀카 촬영하기
  11. FTX 가입 완료

 

1. 수수료 할인링크 접속하기

하단의 링크를 통해 접속합니다. 거래 수수료 최대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FTX

 

ftx.com

 

2. 이메일 계정 만들기

이메일,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Create Account'를 누릅니다. 그러면 회원가입이 완료되면서 FTX 사이트로 접속됩니다. 

이메일을 넣고 비밀번호를 치고 가입하는 화면
가입 정보 입력

 

3. 본인인증 메뉴 들어가기

가입하면 아래 사진처럼 Identity Verification 창이 바로 나올 수도 있는데요 여기서 인증을 진행할 경우 불필요한 정보를 너무 많이 넣어야 해서, 무시하고 우측 위에 메뉴로 들어가서 넣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이트에 들어오면 자동으로 나타나는 Identity Verification을 캡쳐한 사진
Identity Verification 화면

 

우측 상단에 본인의 '이메일 주소' → 'Settings' → 'Identity Verification(신원 인증)' → Level 1 밑에 'Continue' 클릭

이메일 주소 클릭 후 Setting를 누르고 Identity Verification 버튼을 눌러 Level 1 밑에 있는 Continue를 클릭할 수 있도록 안내하는 사진
레벨1 신원인증 진행하기

 

4. 이름, 생년월일 입력하기

계속 진행해 보겠습니다. 아래 사진을 참고하여 First name과 Last name을 넣습니다(First name이 이름이고 Last name이 성입니다 헷갈리면 안 돼요) 그다음 생년월일 넣고 'Continue' 클릭

이름 정보 입력화면 first name은 Gildong, Last name은 hong, Date of birth는 1987. 04. 11. 로 적었음
이름 정보 입력

 

5. 영문주소 변환하기

이제 주소를 입력하라고 나옵니다. 네이버에 '영문주소변환'을 검색하여 지번/도로명 주소를 넣고 검색 후 주소를 복사합니다.

네이버에 영문주소변환을 검색하고 도로명 주소를 넣고 영문으로 변환된 주소를 복사하라고 설명해주는 사진
네이버 영문주소변환

 

6. 주소 입력하기

아래 예시를 참고하여 맨 위에 'Street Address'에 복사한 내용을 바로 붙여 넣기 합니다. 그다음 아래 세부 주소를 수기로 넣고 'Continue' 클릭합니다.

 

만약 특별시나 광역시면 'State, province, or region'과 'City'를 똑같이 적어주시면 됩니다. 예를 들어 서울이면 둘 다 Seoul을 넣어주시면 됩니다. 동, 호수는 안 적으셔도 됩니다.

복사한 영문 주소를 붙여넣고 세부주소를 넣은 후에 Continue 버튼을 누르도록 설명하는 사진
주소 정보 입력

 

그다음 주소인증을 요구하는 창이 나타납니다. 네이버에 '정부 24'를 검색해서 '영문 주민등록등본'을 출력하여 스캔 후 제출하시면 됩니다. 이 창이 안 나타나는 분은 그냥 넘어가시면 됩니다.

FTX 가입중에 주소지 증빙 서류를 제출하라는 내용이 담긴 창
주소 증빙 서류 제출

 

7. 휴대폰 인증하기

이어서 휴대폰 인증을 해보겠습니다. 번호 그대로 넣어주시면 됩니다. 'Send Code' 클릭해서 인증 번호를 받아서 제출합니다.

휴대전화 인증화면에서 핸드폰 번호를 넣고 인증번호를 넣어서 제출하는 사진
휴대폰 인증 창

 

8. 자금원 선택하기

이어서 투자할 돈이 어디서 나왔는지 물어봅니다. 아래 사진을 참고하여 본인에게 해당하는 걸 클릭하시면 됩니다. 그다음 신분증을 준비하고 'Continue' 클릭하세요.

 

만약 이 화면이 바로 안나오면 사이트 우측 위에 '이메일 주소' → 'Settings' → 'Identity Verification' → 'Level 2' 밑에 'Continue' 버튼 클릭해서 들어가시면 됩니다.

왼쪽 사진은 자금 원천 조사에서 직업, 투자, 상속, 채굴, 기타 등의 선택지가 있고, 우측 사진은 필요한 서류를 준비하고 Continue 버튼을 누르라는 메시지가 있다.
자금원 조사와 신분증 준비 요청

 

9. 신분증 촬영하기

이어서 신분증 촬영을 해보겠습니다. 아래쪽에 '모바일 디바이스에서 완료' 클릭 후 'QR 코드'를 선택하고 '코드 생성'을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그다음 이걸 꼭 카메라를 이용해서 스캔해줍니다.

왼쪽 사진은 모바일 장치로 신분증 촬영을 진행하는 버튼을 나타내고 있으며, 오른쪽 사진은 생성된 QR 코드에 빨간 네모박스를 쳐놨음
신분증 촬영을 위한 QR 코드 생성

 

인증을 진행하실 신분증을 선택하고 '다음'을 눌러 넘어가세요.(저는 주민등록증으로 하겠습니다) 여기서 신분증은 주민등록증을 뜻합니다. 그다음 신원을 확인하는 방법에 관한 얘기가 나옵니다. '동의하고 계속'을 눌러주세요.

왼쪽은 운전 면허증, 신분증, 여권 중에 하나를 선택하는 사진이며 우측 사진은 신원 확인에 대해 동의 여부를 물어보는 사진
신분증 종류 선택과 신원 확인 동의

 

아래 사진처럼 네모칸에 신분증 앞면이 잘 나오게 촬영하고 '정상' 버튼을 눌러 넘겨줍니다. 그다음 마찬가지로 주민등록증 뒷면이 잘 나오게 촬영하고 '정상' 버튼을 눌러 넘깁니다.

신분증 앞, 뒷면을 촬영하는 장면을 보여주는 사진
신분증 앞, 뒤 촬영

 

10. 셀카 촬영하기

그다음 이미지 사용 권한을 부여해달라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허용'을 눌러줍니다. 이제 셀카로 얼굴 사진을 찍습니다. '계속' 클릭하고 얼굴을 가운데에 잘 맞추고 기다리면 카메라가 자동으로 3장 정도 찍습니다.

왼쪽 사진은 셀카를 찍기전에 나오는 화면이고, 오른쪽은 셀카 촬영을 완료한 후 나오는 화면
셀카 촬영과 제출 완료 문구

 

11. FTX 가입 완료

컴퓨터로 돌아와서 '계속'을 누르고 기다리시면 심사 후에 FTX 가입이 완료됩니다. 빠르면 5분 늦으면 2~3일 걸리기도 합니다. 모든 과정을 마쳤는데 만약 주소 인증(Proof of address)을 요구하면 네이버에 '정부 24'를 검색하여 '영문 주민등록등본'을 발급받아 제출하시면 됩니다.

신원인증 2단계 제출 확인 문구와, 현재 심사중이라는 문구가 적힌 메시지
제출 확인과 대기 화면

 

 

함께 보면 좋은 글

1) FTX 입금방법

2) FTX 선물거래 방법

3) FTX 랜딩하는 방법 

4) FTX 마진거래 방법과 원리

5) FTX 거래소 USD 입금 방법 (바이낸스에서 FTX 출금)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