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상화폐/기타

바이낸스 거래소 한국어 사용하기 / 원화(KRW) P2P 거래 중단, 한국어 삭제 오피셜

by 곰지네 주인장 2021. 8. 14.

오늘은 바이낸스 원화 중단 공식 발표를 읽어보고 나서 클라이언트 설치를 통해 한국어로 사용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영어여도 웹사이트 이용이 편하신 분들은 계속 웹사이트를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바이낸스 원화 거래중단 공식 발표

바이낸스 공식 홈페이지 발표 내용
거래중단 공식 발표문 (출처: 바이낸스)

내용을 요약하자면

1. 원화 거래 쌍 (예를들어 BTC/KRW)

2. 원화 결제 (카드 등으로 결제)

3. P2P 거래 (유저간 거래)

4. 한국어 웹사이트 지원 

 

상기 4개 항목을 중단한다는 얘기입니다. 우선 원래부터 대부분의 거래는 테더(USDT) 거래쌍으로 해왔기 때문에 1. 원화 거래 쌍 2. 원화 결제 폐지 항목은 큰 의미는 없습니다. 왜냐하면 국내 카드사에서 진작부터 결제가 안되게 막았거든요 그다음 3. P2P 거래의 경우 수수료가 0.35%로 아주 비싸고, 사기도 많고, 올려놓는 액수가 시세보다 높은 경우가 많아서 잘 사용 안 했고요 마지막으로 4. 웹사이트 한국어 삭제가 가장 불편한 부분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렇지만 이것도 클라이언트를 설치해서 어느 정도 해결할 수 있습니다.

바이낸스 거래소 한국어 이용 방법

웹에서 한국어를 이용하는 방법은 아직 찾지 못했고요 컴퓨터에 클라이언트를 설치해서 응용프로그램으로 사용하는 방식입니다. 키움증권의 '영웅문' 처럼요 컴퓨터에 뭘 까는게 싫으신 분들은 그냥 웹사이트에서 영어로 이용하셔도 무방합니다. 설치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바이낸스 홈페이지 접속

(2) 아래로 스크롤 내리기

(3) 윈도우라고 적힌 부분 클릭

(4) 한국어로 언어지정하고 설치 후 사용 

바이낸스 클라이언트 다운 화면, 윈도우에 빨간 네모 박스
클라이언트 다운로드 (출처 : 바이낸스)

설치가 완료되면 다음과 같은 클라이언트를 통해 한글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막상 사용해보니 매수, 매도만 놓고 봤을 때 인터넷으로 거래하는 것 보다 계정 전환도 자유롭고 훨씬 편하네요 ㅎㅎ

바이낸스 클라이언트 메인 화면
바이낸스 클라이언트 화면 (출처 : 바이낸스)

바이낸스 공식 채널 확인하는 방법(사기꾼 판별)

지난 한 주간 특금법으로 인해 웹에서 한국어 서비스가 사라지고, 공식 한국어 텔레그램 방은 해킹당하고 정말 난리도 아니었습니다. 이런 시기에는 한몫 잡으려는 사기꾼들이 득실 거리니 다들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특히 관리자 사칭하며 메시지가 아무 이유 없이 먼저 날라오거나(관리자는 절대 먼저 날리지 않습니다) 방에 들어갔는데 상태가 좀 이상하면 무조건 의심해보셔야 합니다. 

 

1. 바이낸스 홈페이지 메인화면에서 아래로 스크롤을 내립니다.

2. 'Binance Verify' 클릭

서포트 탭에서 Binance Verify 네모 박스
하단 서포트 메뉴 (출처 : 바이낸스)

2. 검색창에 검증을 원하는 주소 입력 후 검색 (바이낸스 공식 페이스북을 검색해 보겠습니다)

Verify 검색창에서 https://www.facebook.com/binance 를 넣고 검색을 누르려고 함
Verify 화면 (출처 : 바이낸스)

3. 이런식으로 오피셜이라는 문구가 뜨면 됩니다.

Binance Official 문구 확인
바이낸스 공식채널 문구 (출처 : 바이낸스)

 

 

웹사이트에서 이제 한국어를 사용할 수 없게 되었지만, 그래도 클라이언트를 통해 한국어로 이용할 수 있는것이 그나마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이용하시면서 주의할 점이나 도움 될 만한 부분을 찾아서 계속 업데이트해드리겠습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1. 주식과 가상화폐 관련 글은 정보 정리를 위한 글이지 투자 권유를 위한 글이 아닙니다.

2. 블로그를 방문해 주시는 분들은 항상 투자에 유의해 주시기 바라며 본 글을 투자의 근거로 사용하지 않길 바랍니다.

3. 모든 투자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댓글